채용정보

채용공고

채용 공고 소식은 공지사항입사지원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유네스코 물 안보 국제연구교육센터 twitter, facebook을 팔로우 하시면 최신 채용공고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채용안내
채용시기 유네스코 물 안보 국제연구교육센터는 비정기 수시채용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채용시에는 본 홈페이지 및 SNS에 공지되며, 유관기관, 대학교 및 취업 포털사이트를 통해 공개채용을 실시합니다.
채용분야 유네스코 물 안보 국제연구교육센터의 채용 분야는 주로 기획(예산·회계, 인사, 홍보 등), 연구(수자원, 환경, 기후변화 등 물 분야), 교육(교육과정 기획 및 운영), 국제협력(ODA 등) 관련 분야입니다.
시험과목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류전형, 면접(국·영문)을 실시하며 필기시험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원활한 국제업무 수행을 위해 영어 등 어학능력이 중요하며, 수자원 및 국제협력 관련 분야의 전문적 지식이나 경험은 채용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채용절차 입사지원 > 서류전형 > 필기시험 > 면접전형 > 최종합격
지원자격 대학 졸업자 이상으로서 전공분야에 특별한 제한은 없습니다.
단, 연구 업무 등 해당 분야의 전문지식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응시자의 전공이나 학력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채용문의 자세한 문의는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 (기획총괄팀) 031-8050-4201
E-MAIL : recruit@unesco-iwssm.org
  • 직원 채용 시기는 어떻게 되나요?

      유네스코 물 안보 국제연구교육센터는 비정기적으로 정규직원 및 계약직원 채용을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또는 유네스코 물 안보 국제연구교육센터 SNS(http://www.facebook.com/iwssm 또는 http://www.twitter.com/unescoiwssm)를 팔로우 하면 실시간으로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입직원 채용 자격요건은 어떻게 되나요?

      신입직원은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군면제자에 한합니다. 채용 분야에 따라 학력, 전공, 공인영어성적 등의 응시자격요건에 차이가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채용공고를 확인 바랍니다.

  • 신입직원 채용절차가 궁금합니다.

      채용전형의 경우 기본적으로 아래 단계와 같이 진행합니다.
      <온라인 입사지원 ⇒ 서류전형 ⇒ 필기시험 ⇒ 면접전형>
      채용별로 다르게 진행되므로 채용공고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어학성적에 따라 지원제한이 있나요?

      유네스코 물 안보 국제연구교육센터는 채용 시 TEPS, TOEIC, TOEFL, IELTS 등 공인영어성적(유효기간 이내)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채용공고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경력자의 경우 신입으로 지원이 가능한가요?

      경력자도 신입직원으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단, 채용 공고에 명시된 직급으로 임용)

  • 최종합격자의 부서배치는 어떻게 되나요?

      계약직원의 경우 채용공고 시 근무부서 및 주요업무를 명시하여 공지합니다. 근무분야를 명시하지 않은 정규직원의 경우, 최종합격자로 선발된 후 한 달여간의 입사교육을 통해 합격자의 전공분야, 적성 및 내부 인력계획 등에 의해 근무부서를 결정합니다. 유네스코 물 안보 국제연구교육센터의 부서별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의 “사업활동”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유네스코 물 안보 국제연구교육센터 정규직원으로 선발되면 유네스코본부에서 근무할 수 있나요?

      유네스코 물 안보 국제연구교육센터의 직원 채용은 유네스코본부와 별개입니다. 유네스코 본부의 직원으로 지원하고자 하시는 분은 유네스코 본부에 직접 지원하셔야 합니다.

  • 유네스코 본부에 취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유네스코는 공석이 발생할 때 마다 웹사이트나 공문을 통하여 회원국에 알리고 있습니다. 전공, 경력 등 채용기준은 각 공석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개별적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유네스코 취업은 기본적으로 개인적으로 이루어지지만 유네스코가 정부간기구인 관계로 채용과정에서 정부(외교부)의 지지(endorsement)가 필요합니다. 외교부 국제기구인사센터(unrecruit.mofa.go.kr) 또는 UNESCO Careers(en.unesco.org/careers)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